연합회소식Korea Federaion of Used Car Dealers Association

  • 중고차 중소업계 `자동차매매공제조합`으로 신뢰도 회복 정면 돌파 예고!
  • 등록일
    2023.02.16 13:4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07
  • 중고자동차매매(이하 중고차) 업계의 숙원사업이었던 자동차매매공제조합을 설립할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

     

    지난 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교통법안심사소위에서 자동차매매공제조합 설립 근거 규정을 골자로 하는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진성준의원 대표발의)'이 통과된데 이어, 지난 15일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도 반대 없이 의결됐다.

     

    공제조합 설립으로 매매용 중고차의 인증 및 보증 연장, 시승 보험, 온라인 구입 토대 마련 등 소비자 보호와 함께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됐다. 또한 매입 자금 알선 및 종사원 복지 기금 운영으로 업계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회장 임영빈)는 오는 3월부터 공제조합 설립을 위한 준비단을 구성하고, 공제규정, 보증규정, 사업계획서 등을 마련하여 국토교통부에 조합설립을 신청할 예정이며, 빠르면 10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임영빈 연합회장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영세한 중고차 업체가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힘을 싣는 반가운 결정이라면서, “중고차 업계의 안정적인 발전과 함께 소비자 권익 보호 차원의 영향력도 기대된다고 전했다.